[공식보도] 청소년 언론 ‘청라온’, 제 2기 청소년 기자 모집

청라온 기자2021-08-04
“청소년의 목소리를 청소년이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

[청라온=공식보도] 청소년 언론 '청라온'이 오는 29일까지 제 2기 청소년 기자를 모집한다.



주요 활동은 기자 분야(정치, 사회, 문화, 청소년, 사설, 연예, 스포츠, 경제 등)에 맞게 적당 분량(2주에 1회)기사를 작성하고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기사 검토 후 승인돼 매체 사이트에 기사가 게재된다. 기자의 취재와 기사 작성 활동 등은 사무국에서 지원한다. 또, 담당기자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

이번 2기 청라온 기자 모집은, 2021년 8월 29일까지 모집하며, 2021년 9월 선발된 기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가입비는 6만 5천원이며, 위촉장과 활동키트(명함, 다이어리, 기자증 포함) 제작, 발대식, 운영 등에 사용된다. 선발된 사무국원은 ▲우수 기자 시상 ▲원고료 지급 ▲1365 자원봉사 실적 연계 ▲작성한 기사 멘토링 ▲기사 작성 특강 등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청라온 관계자는 이번 기자 모집에 대하여 “청소년의 목소리를 청소년이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청라온 제 2기 기자로 활동하며 청소년 언론인으로서 능력을 계발하고 글쓰기도 배우자”고 했다. “청소년의 목소리를 사회에 알리기 위해 청라온이 첫 발을 내딛었다. 처음 하는 도전인 만큼 함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청라온은 지난 25일 새로 창단된 청소년 언론이다. 기성언론들의 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글을 쓰는 청소년을 만들겠다는 포부에서 시작해, 사회, 경제, 정치, 문화, 청소년, 오피니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작성하는 언론으로이다. 청라온은 수완뉴스의 지원과 중학생 5명 등이 함께 창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1기 청소년을 모집하여 총 10명의 기자를 선발한 바 있다.